기존 전기 생산 방식은 원자력, 화력의 열을 이용해 발생한 수증기의 물리적 힘으로 터빈을 돌려 전기를 생산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원자력발전은 방사능 물질을 화력발전은 다량의 탄소(C)가 발생되어 환경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연료전지는 수소와 산소의 전기 화학적 반응을 일으키는 장치 (STACK)로 반응시 분리되는 전자의 이동을 통해 전기를 생산 합니다. 이때 발생되는 열에너지도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합니다. 수소와 산소의 반응 결과물은 순수한 물로 환경 오염이 없습니다.
3. 연료전지 기술
연료가 전기에너지로 전환되는 전기 화학 반응을 촉진 하는 연료전지 핵심 기술.
① 연료극에서는 촉매가 수소와 전자를 분리 하는 과정에서 수소는 전자를 잃어 수소이온이 됩니다. ② 연료극에서 분리된 전자는 회로를 통해 공기극으로 이동하는데 이때 전기가 생산 됩니다. ③ 전해질 (이온교환막)은 이온만 이동이 가능하여 수소이온은 공기극으로 이동합니다. ④ 공기극에서는 산소, 수소이온, 전자가 결합하여 물이 생성됩니다. * 연료극과 공기극의 화학반응을 빠르게 하기 위해 촉매를 사용합니다.
4. 스택 (STACK)
단일 연료전지를 여러겹으로 쌓아 대용량의 전기를 생산하는 장치.
13229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 484 1115호 (시콕스타워) TEL : 031-697-8129 (대표번호) FAX : 070-7543-4179